취업 및 수료생 인터뷰

커뮤니티취업 및 수료생 인터뷰

KH를 수료한 수료생 및 프로젝트 우승팀의 인터뷰를 보실 수 있습니다.

지식과 경험은 물론이고 좋은 사람들과의 인연까지, 행복하고 소중한 시간이었습니다.

2019.03.21

반갑습니다~ 규미씨 간단하게 자기소개 부탁드릴게요!

안녕하세요. 저는 23살 전규미이고 사회복지행정을 전공했습니다.

다른 분야로의 도전에 걱정도 많이 되셨을 텐데 IT에 대해 배우기로 결심한 계기가 있으신가요?

학교 수업으로 교양과 특강을 IT 쪽으로 들었던 것이 계기가 되었어요. IoT와 코딩 수업이었는데 듣고 난 뒤 흥미가 생겼고 적성에 잘 맞는다는 생각에 IT분야로 꿈을 키울 수 있게 되었습니다.

어떤 점이 흥미로우셨나요?

IT 쪽은 항상 새로운 이슈나 상황이 발생하고 이를 해결 하기 위한 공부를 계속해야 하는데요. 저는 같은 자리에 머물러 있지 않고 자신을 발전해 나갈 수 있다는 점이 매력으로 느껴졌습니다.

멋진 선택이네요. (웃음) KH정보교육원을 선택하신 이유도 궁금합니다.

학원을 제법 많이 알아봤어요. 그 중에서 KH가 취업 지원을 비롯한 지원 시스템이 잘 잡혀 있어서 마음에 들었습니다. 직접 방문해보니 상담 선생님께서도 친절하게 설명해 주셔서 편하게 상담을 진행할 수 있었고 취업 지원뿐만 아니라 교육 커리큘럼 자체도 탄탄하게 느껴져 전체적으로 제가 바라던 시스템 같아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그러셨군요! 교육을 받으면서 관심을 갖게 된 부분이 있으신가요?

세미랑 파이널 프로젝트를 진행하면서 사이트 구축도 재미있었지만, 모니터링이 저와 제일 잘 맞는다는 것을 알게 되었어요. 그래서 보안관제 분야로 취업하려고 준비하고 있어요.

취업 성공 응원할게요! 반대로 어려웠던 부분이 있으셨나요?

처음에는 기초 지식이 부족해 전공자들에 비해서는 어려운 점이 있었지만, 학원이 끝난 후에 동기들과 스터디 자리를 많이 가졌어요. 혼자였다면 더욱 힘들었을 텐데 서로 도움을 주고받으며 함께 부족함을 채워나갈 수 있어 동기애도 더욱 끈끈해졌고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좋은 방법이군요! 그 외에도 나만의 공부방법이 있나요?

복습이 제일 중요해요. 배웠던 것을 바로 다음 날 이어서 진행하더라도 복습을 하지 않으면 잊어 버리는 것이 많아요. 그리고 동기들과 함께 배운 것을 정리해 블로그에 올렸어요. 서로 생각하지 못했던 정보들을 교환할 수 있는 것이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복습은 필수네요~ 반의 분위기는 어떠셨나요?

제가 비전공자이고 나이도 어려서 잘 어울리지 못 할까 봐 걱정을 많이 했었는데 그런 걱정이 무색할 정도로 다들 친절하게 대해주시고 옆에서 많은 도움들을 주셨어요. 학습 분위기도 좋아서 언제든지 질문을 할 수 있는 분위기가 조성되었고, 강사님도 최선을 다해 알려주셔서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강사님께서 많이 힘이 되어주셨나 봐요. (웃음)

네. 저는 신기화 강사님께서 해 주신 조언 덕분에 앞으로 나아갈 수 있었어요. 배움에 대한 것은 물론이고, 상담을 통해 현실적으로 제게 필요한 조언을 많이 해주셨어요. 비전공자다 보니 경험이 적고 취업에 대한 걱정이 많았는데 단계적으로 나아가야 하는 방향성에 대해 알려주시고 용기를 잃지 않도록 말씀을 해주셨어요. 이 자리를 빌려 강사님께 진심으로 감사하다는 말씀을 드리고 싶습니다.

그렇군요. 취업 지원은 어떠셨나요?

네! 제가 이전에는 다른 분야로 공부를 했었고 그곳에서도 취업에 대해 도움을 준다고 했지만, 실질적인 도움을 받지는 못했어요. 하지만 KH는 상세하고 심도 있게 학생의 고민을 짚어주면서 말씀해 주셔서 현실적인 도움을 많이 받았습니다.

보안관제 쪽으로 취업을 준비하고 계신다고 하셨는데, 앞으로 규미씨가 바라는 목표가 있나요?

오래도록 일을 하면서 함께 노력해 성장할 수 있는 분위기의 회사였으면 좋겠어요. 그리고 후배들에게 저 선배처럼 되고 싶다는 말을 들을 수 있는 멋진 보안관리자가 되는 것이 꿈이기에 부지런히 실력과 경험을 쌓고 싶습니다.

멋진 선배님으로서 규미씨의 모습이 기대되네요. 정보보안으로 진로를 고민하시는 분들께 하고 싶은 말이 있으신가요?

저도 비전공자이고 나이나 경험에 대한 걱정을 제일 먼저 했어요. 하지만 걱정과 달리 그리 중요하지 않은 것 같아요. 능력만 있다면 취업을 할 수 있는 분야이고 그 능력을 키우기 위한 노력이 제일 중요하다고 생각해요. 배우고자 노력한다면 누구든 충분히 가능한 분야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웃음)

노력은 배신하지 않는다는 말이 떠오르네요. 마지막으로 소감 한마디 부탁드립니다.

조금 더 시간이 있었으면 좋겠는데 벌써 마지막이라고 하니 아쉬워요. 더 많이 배우고 싶었거든요. (웃음) KH에서 지식과 경험은 물론이고 좋은 사람들과의 인연까지, 많이 얻어가는 것 같아서 행복하고 소중한 시간이었습니다.

이상 규미씨와 인터뷰를 마무리하겠습니다.
수료를 진심으로 축하 드리고, 규미씨의 꿈 KH에서 응원하겠습니다.
목록

전국대표문의전화  09:00 ~ 19:00
주말공·휴일에도 상담 및 접수 가능합니다

1544-9970

KH정보교육원  |  사업자등록번호 : 851-87-00622  |  서울 강남 제2014-01호  |  대표자 : 양진선  |  책임자 : 양성남  |   개인정보관리책임자 : 강명주

강남지원 1관 : 서울특별시 강남구 테헤란로14길 6 남도빌딩 2F, 3F, 4F, 5F
강남지원 2관 : 서울특별시 강남구 테헤란로10길 9 그랑프리 빌딩 4F, 5F, 7F
강남지원 3관 : 서울특별시 강남구 테헤란로 130 호산빌딩 5F, 6F
종로지원 : 서울특별시 중구 남대문로 120 대일빌딩 2F, 3F
당산지원 :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선유동2로 57 이레빌딩 (구관) 19F, 20F
이태원지원 : 서울특별시 용산구 보광로 73 한국폴리텍제1대학
울산지원 : 울산광역시 남구 신정2동 1640-6번지 현대스포츠센터2F

Copyright © 1998-2019 KH Information Educational Institute All Right Reserved